본문

상세페이지 비쥬얼

알림마당

복지관 소식

군포시매화종합사회복지관의 새소식을 소개해드립니다.

[지역조직팀] 주경야독 사업보고회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19-08-28 21:30 조회 2,839회 댓글 0건

본문

[주경야독]은 아산사회복지재단의 지원으로 영구임대주택단지 내 알코올 중독자 관리를 위한 사회복지실무자의 역량을 강화하는 사업입니다.

군포시 매화종합사회복지관826일 수리산 상상마을에서 아산사회복지재단의 지원으로 운영된 영구임대주택단지 내 알코올 중독자 관리를 위한 사회복지 역량강화 사업주경야독사업보고회를 진행하였습니다.

 

군포시의회 신금자 의원, 이우천 의원, 군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유원종 민간위원장, 군포시 복지정책과 정해봉 과장, 사회복지시설 기관장 등을 비롯해 사회복지시설 실무자와 경기도 영구임대주택단지 내 종합사회복지관 실무자 8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진행되었으며 군포시 내 알코올 중독 관리 사업에 대한 지지와 격려, 지속적인 활동에 대한 기대를 나타냈습니다.

 

주경야독 사업은 군포시매화종합사회복지관을 비롯하여 군포시 내 7개 사회복지시설이 사회복지 실무자 역량강화사업 알코올 중독자 관리 체계 형성 지역주민 참여 분야로 나누어 영구임대주택단지 내 알코올 중독 관리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사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사업보고회는 이돈민 선임사회복지사의 영구임대주택단지 내 알코올 중독 관리를 위한 사회복지 실무자 역량강화사업의사업 과정과 성과를 시작으로지역사회에서의 음주문제 개입 방안(연수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이미형 센터장)’알코올 중독자 회복 및 지원을 위한 지역사회 내 A.A. 모임의 필요성 (A.A.한국연합)’에 대한 강론이 진행되었으며, 지역사회 내 알코올 중독 관리체계 형성을 위한 운영방안에 대해서도 열띤 토론이 이어졌습니다.

 

 이돈민 선임사회복지사는 본 사업을 통해서 사회복지 종사자의 역량이 강화 되었고, 사회복지시설 간의 네트워크 체계가 형성될 수 있었다라고 밝히며, 1년간 경험을 통해 얻은 지식과 기술,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건강한 음주문화를 조성하여 모두가 행복한 군포시를 만드는데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 주경야독 사업 문의: 지역조직팀 이돈민 선임사회복지사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