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상세페이지 비쥬얼

알림마당

복지관 소식

군포시매화종합사회복지관의 새소식을 소개해드립니다.

[지역조직팀] 아름다운재단 미카사 봉사단 오리엔테이션 참석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19-05-20 15:40 조회 3,063회 댓글 0건

본문

 

69accebf4191a4fe317fbe02f5d7c059_1558334 

 

 

[미카사 봉사단]은 아름다운재단의 지원(아름다운재단 반디파트너)으로 운영되는 청소년봉사단입니다.

 

[미카사 봉사단]은 지난 토요일 아름다운재단에서 진행하는 반디파트너 청소년 오리엔테이션

다녀왔습니다. ‘청소년 오리엔테이션에는 미카사 봉사단 외에 120여명의 청소년들이 함께 하였습니다.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반디파트너 사업에 대한 설명을 듣고,

봉사단 간 활동을 소개하고 공유하는 아이스브레이킹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이스브레이킹 후에는 청소년 교육으로 캠페이너 인생게임을 진행하였습니다.

청소년들이 가상의 캠페인 기획자가 되어 캠페인을 기획하고 사람들의 호응을 유도하는 활동입니다.

학교 밖 청소년, 학교 주 4일제, 유기견 등의 다양한 주제 중 청소년이 관심있는 주제 1개를 선택하여

51조를 구성 후에 카드뉴스 만들기, 포스터 제작 등을 하였습니다.

 

각 조별로 만든 카드뉴스와 포스터를 활용하여 서로에게 홍보하며 관심을 유도하는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자신의 조가 만든 카드뉴스로 다른 사람들의 호응을 유도하고,

다른 조가 만든 카드뉴스를 보면서 관심이 있거나, 활동의 필요성이 있다고 생각되는 조에 서명 운동을 하였습니다.

 

캠페이너 인생게임을 통해서 캠페인 활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역사회 문제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미사카 봉사단]은 매월 두 번째, 네 번째 토요일에 진행되며 공장식 유기견 교배 문제올바른 자전거 타기 문화에 대한 주제로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